** 일본의 게임 소프트웨어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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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문제점 : 일본게임 소프트웨어의 위기와 향후 과제
세계적으로 게임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이때 일본의 게임시장은 내수 침체라는 벽에 부디쳤다. 일본의 게임은 계속적인 하향길을 걸었다.
소니사의 새로워진 PS2의 발매로 하드웨의 수출이 늘어나긴
방법론이 필요.
③하드웨어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데 소프트웨어의 공급이 이를 뒷받침하지 못해 시스템 불균형이 발생하는 소프트웨어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등장.
④복잡하고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있어 개발한 시스템의 빈번한 수정 사례 발생으로 유지 보수가 용이한 시스템 개발 필요.
정보관리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독립 소프트웨어 업체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제품 등과 함께 관련 컨설팅, 교육, 지원 서비스 등을 전 세계 145개국에 제공
자사의 전체 제품군에 100% 인터넷 지원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배치한 최초의 소프트웨어 업체
Ⅰ. 개요
지식 기반 시스템에 대한 연구는 지식 표현, 추론 기법, 지식 습득(knowledge acquisition) 등의 연구 분야들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어 왔다. 그런 분야들은 여전히 지식 기반 시스템의 연구와 개발에 있어서 중요하다. 하지만, 지식 기반 시스템의 응용 분야의 범위와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요구되는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2002년 협력사인 할(HAL) 연구소 소장 이와타 사토루를 CEO로 발탁했다. 당시 42세라는 파격적인 나이는 물론 “협력업체 출신으로 지지기반이 약하고, 직원들을 이끄는 구심력을 발휘하기 어려울 것" 이라는 우려까지도 있었는데, 야마우치 사장은 이와타의 상품 개발능력을 높이
순응성 : H/W → 회로를 바꾸기 힘들다.
S/W → 요구와 테스팅에 의해 변경 가능.
소프트웨어위기
: 소프트웨어의 요구와 그 공급 능력간의 차이가 갈수록 심화.
소프트웨어 공학
: 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경제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공학, 과학 및 수학적 원리와 방법을 적용하는 것.
Ⅰ. 동남아시아의 게임 시장
1. 필리핀
1) 필리핀의 소프트웨어 산업의 현황
필리핀은 아시아 국가중 상대적으로 발전속도가 늦은 편으로, ADB 등 국제기구들이 경제부흥을 위한 지속적이고 신속한 개혁을 촉구하고 있다. 4-5% 비교적 고성장세를 유지하다가 아시아경제위기, 엘리뇨로 인한 농업 마
거대기업, 초우량기업 IBM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업 그 자체는 물론 이를 운영하는 사고방식과 행동의 규범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IBM이 최첨단의 정보산업, 즉 컴퓨터 산업을 이끌어가는 대표주자로서 인식되고 있기에, 기업의 운영에 있어 인간적인 요소가 매우 적을 것으로 생각된
문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휴식의 여가활동으로부터 재미를 찾는 여가활동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것과 때를 맞추어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인하여 지식창조형 산업인 문
위기 속에서도 인도의 IT산업의 성장은 계속되었는데, IT산업은 2011년 89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했으며, 2012년 2월에는 수출690억 달러, 내수 320억 달러 등 1,00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012년 매출은 2007년과 비교해볼 때 2배에 달하는 수치다. 특히 지난해 발발한 유럽재정위기도 IT산업에는 큰 영